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 어떨까?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 어떨까? 현재까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앞으로 경기침체에서 경기활황으로 돌아 설 경우,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은 매우 밝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현재 주가가 횡보하고 있기 때문에 매수가 망설여질 수 있다.

    하지만, 주가가 계속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무상증자에 성공 및 배당금도 꾸준히 지불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은 밝다고 생각된다.

    이 글을 통해,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 어떨까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 어떨까?

     

    현대엘리베이터 기업 주식분석

    1. 주가

    현대엘리베이터는 물품취급장비제조업, 설치 및 보수서비스업, 부동산 임대업, 관광 숙박업, 금융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반기계산업은 전반적인 견기변동과 설비투자 동향에 민감하여, 후방산업과 연관 효과가 있다.(출처: 네이버 금융)

    출처: 네이버 금융

    현대엘리베이터 주식 주가를 보면 2011년에는 주택 공급량이 많아지면서, 사상 최대로 103,948원까지 고점을 찍고 난 후 게속해서 우하향하였다. 그리고, 2014년 경우에는 18,043원까지 사상 최점을 기록 후 우상향을 기록하였다.

    현대엘리베이터 주가전망이 좋은 경우, 코로나때 모든 기업이 엄청나게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엘리베이터는 경기민감주에도 불구하고 조금 버텼다는 것이다. 박스권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더 점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2. 재무제표

    출처: 네이버 금융

    현대엘리베이터 재무제표 및 기업실적을 보면 경기불황이기 땜누에 매출액이 감소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 부분에서 적정량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을 좋게 보는 것이다.

    부채비율이나 유보율 등에서는 적당하게 유지하고 되고 있는 상태이며, 만약 성과가 나쁜 경우에는 시가배당율을 올려 배당금까지 받아볼 수 있는 배당주라고 할 수 있다.

     

     

    긍정적 측면

    1. 주택 공급 확대로 인한, 엘리베이터 수주량 상승

    출처: 이데일리

    현대엘리베이터는 올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7% 가량 늘며 2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하며,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정부에서 직접적으로 주택 물량을 공급하고 있는 상태에서 주택 시장 호조에 이르고 있다.

    또한,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매수 및 목표 주가를 현재보다 더 높게 잡았기 때문에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은 충분히 밝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주택 건설 발주 물량이 전년 대비 29.5%나 증가하였기 떄문이다.

    이데일리 기사를 인용하면 아래와 같다.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승강기 판매 67%, 레저 관광·서비스 20%, 승강기 애프터서비스(A/S) 및 리모델링 12% 등의 순이다. 개성 공단과 금강산 관광 사업을 하는 현대아산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서 남북 경협 관련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 연구원은 “현대엘리베이터의 올해 매출액은 1조9000억원을 돌파할 전망”이라며 “지난해 하반기(7~12월)부터 건설업체의 주택 건설 착공 물량이 21.3% 늘어났고 건설사의 주택 수주 실적도 29.5% 증가한 상태”라며 “아파트·연립주택에 치우친 우리나라의 주택 시장 특성상 엘리베이터 산업에도 낙수 효과가 예상되며 현대엘리베이터의 수주 잔고 역시 작년 하반기부터 증가세를 나타내기 시작했다”고 진단했다.

    그는 “정부는 올해 대통령 신년사에서 주택 공급 확대를 핵심 과제로 제시했고 이에 따라 엘리베이터 산업도 강세를 예상한다”면서 “정부는 지난해 8월에도 3기 신도시 용적률(건물의 전체 바닥 면적 대비 땅 면적 비율) 확대 등 주택 공급 확대 방안을 발표했고 올해 초에도 주택 공급량을 전년 대비 50~60% 확대된 48만~51만가구로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 연구원은 “현대엘리베이터의 목표 주가는 최근 2년 주가수익비율(PER·시가총액을 회사의 당기순이익으로 나눈 값) 평균인 31배를 기준으로 설정했으며 코로나19 사태 완화 및 주택 건설 시장 회복에 기초한 밸류에이션(기업 실적 대비 주가 수준) 정상화를 기대한다”며 “해외 증시에 상장된 엘리베이터 기업의 밸류에이션 평균(PER 29.3배) 대비 저평가된 상태”라고 덧붙였다.

     

    2. 승강기 노후로 인해 교체 이슈

    출처: 비즈니스 포스트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이 좋은 이유는, 노후 승강기 리모델링 수요 증가에 따라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기 떄문이다. 예를 들어, 리모델링시장 성장에 따라 2021년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상태이다.

    국내에서는 15년이 지난 노후 승강기가 약 33.9% 이상 규모로 파악되었으며 현재 노후된 승강기가 매우 많기 떄문에,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도 더 밝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출처: 비즈니스 포스트)

    비즈니스 포스트 기사를 인용하자면 아래와 같다.

    이 연구원은 "현대엘리베이터는 리모델링시장 점유율 50% 내외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현재 신규 승강기 설치 수요감소를 리모델링 수요가 메우고 있는 상황이다"고 분석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7920억 원을 거둬 2019년보다 4.3% 줄어들었을 것으로 추산됐다. 그러나 올해 리모델링시장 성장과 함께 매출 반등에 성공할 것으로 전망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2021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9040억 원, 영업이익 150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6.3%, 영업이익은 2.7%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부정적 측면

    1. 동일업종 대비 나쁜 실적

    출처: 네이버 금융

    현대엘리베이터가 두산중공업, 두산밥캣, 씨에스윈드 그리고 현대로템에 비해서 주가 부분에서는 안정적일 수 있다. 하지만, 영업이익 및 영업이익증가율을 살펴보면 가장 낮은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ROE부분에서 어떻게 유지될지는 현재 상황까지 모르지만,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이 동일업종에 비해서 그렇게 밝다고는 할 수 없다. 현대엘리베이터보다는 씨에스윈드를 구매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매수 의견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이 밝은 이유는 배당금을 준다는 것이다. 충분히 버틸 수 있는 여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무상증자에 성공을 하였기 때문에 충분히 상승할 여력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현대엘리베이터 주식 주가가 낮기 때문에 충분히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추가적으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주택시장이 넓어지고 있는 상태에서 노후된 엘리베이터가 많기 때문에 충분히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다.

     

    매도 의견

    현대엘리베이터는 주택시장에 충분히 영향을 받는다. 또한, 코스피 시장에서 박스피라고 불릴정도로 갇혀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택시장이 활황일때 꼭 오른다고 보장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2018년 경우에는 배당성향이 약 300%가 넘었는데, 일반적인 동일업종에서는 이러한 배당성향이 갑자기 높아지는 기업은 없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을 확신할 수 없다는 것이다.

     

     

    결론,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 어떨까?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 어떨까 결론은 현재까지 알 수 없다. 경기민감주이기 때문에 현재는 횡보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러나, 무상증자를 할 만큼 현금을 충분히 쌓아놓은 기업이며 충분히 주가가 올라갈 수 있다.

    또한, 정부입장에서 주택공급을 더 활성화를 하게 되는 경우 첫번째로 수혜를 받는 것이 현대엘리베이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다.

    필자는, 매수할 수 있을 것이다.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야스 주식, 계속 담으라는데 이유가 있을까?

    한신공영 주가, 조만간 급등할까?

    노루표페인트 주식, 괜찮을까?

    서울반도체주가 미래성이 있을까?

    코미팜 주가전망, 코로나19 백신 관련주 말도 안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