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삼익악기 주식, 쩜상 언제할까? 존버하는게 나을까?

    피아노 및 음악기기 관련하여 한때는 유명했던 삼익악기는 요즘 주가가 어떨까? 코스피 및 코스닥이 계속해서 성장하는 시장속에서도 삼익악기 주식은 점차 동력을 잃어가고 있는 상태이다. 결론은, 힘들 것이다.

    삼익악기 전자몰도 운영하고 있으나, 삼익악기 영업이익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로 인해, 삼익악기 주가 반영에 충분히 반영되어 점차 우하향을 그리고 있는 상태이다.

    이 글을 통해,  삼익악기 주식, 쩜상 언제할까? 존버하는게 나을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삼익악기 주식, 쩜상 언제할까? 존버하는게 나을까?

     

    삼익악기 기업 주식분석

    1. 주가

    삼익악기 주식, 쩜상 언제할까? 존버하는게 나을까?

    삼익악기 주가를 가져오지 않고, 삼익THK를 가져왔다. 삼익악기와 동일한 계열사이기 때문에, 삼익THK와 삼익악기는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주가가 같이 움직이는 모습을 그려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삼익악기는 국내 최대 종합악기회사이며, 피아노, 기타, 현악기, 일반악기 사업부가 있다. 주요제품으로는 업라이트피아노, 그랜드피아노 그리고 디지털피아노 등이 있다.

    설립된 당시에는 국내 피아노 시장에서 독과점적인 지위를 갖고 있었으며, 세계피아노 시장에서도 종합악기 제조 판매회사중 정상급 위상을 가지고 있었다.(출처: 네이버 금융)

     

    2. 재무제표

    출처: 네이버 금융

    삼익악기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액이 점차 감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영업이익 또한 매년 감소하고 있으며, 당기순이익 및 영업이익률 그리고 가장 중요한 ROE도 마이너스로 돌아설 것으로 보인다.

    삼익악기 재무제표를 보더라도, 부채비율 및 유보율이 점차 높아지는 것을 보아, 이익을 창출하지는 못하고 회사 내부 사정으로 돈을 계속 쌓아가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른, 배당성향이 높아지고 시가배당률은 낮아지는데 이 말은 즉, 배당성향을 높여서 주주들을 유치하지만, 돈은 벌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주당 배당금은 낮추는 삼익악기 현황이라고 할 수 있다.

     

     

    긍정적 측면

    1. 재고처리로 인한 영업이익 상승 기대

    출처: 더 퍼블릭

    삼익악기에서 현재 피아노 갤러리에서 특가 할인전을 진행중이다. 독일 명품 악기 자일러부터 수출형 콜랜캠블 그리고 크나베까지 그랜드피아노 및 업라이트 피아노를 최저가에 판매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물량 및 재고를 빠르게 판매 해야하기 때문에 영업이익에 얼마나 영향을 줄 것이냐가 관건이다. 악화되는 코로나 19 상황 등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불안감이 더해져 피아노 및 디지털피아노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추세였다.

    더 퍼블릭 기사를 인용하자면 아래와 같다.

    이번 행사에서는 삼익악기의 수출형 피아노 크나베 WV115, 콜랜캠블 KC121FD 등 최고급 업라이트 피아노와, 1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독일 명품 피아노 브랜드 자일러사의 업라이트 피아노 GS122D, GS126D 모델등 최고급 업라이트 피아노를 전국 최저가에 만나 볼 수 있으며, NSG175, NSG186 등 현재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그랜드피아노들도 최대 할인율이 적용된 가격으로 판매 된다.

    또한 교육용 삼익 디지털피아노 DP300과 최고급 목재건반이 장착된 디지털피아노 DP500 모델도 동시에 특가 할인 중이다. 함께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로 층간 소음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업라이트 피아노 구매 시 방음 사일런트 장치를 무료로 장착하여 출고 하고 있으며, NSG175 이상급의 그랜드 피아노 구매시 ALESIS 디지털피아노를, 전자피아노 구입 시 백화점 상품권과 방음 카페트를 증정한다.

     

    2. 비대면 원격 음악교육 시장 진출

    출처: 뉴스1

    삼익악기가 비대면 원격 음악교육 시장 진출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먹거리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삼익악기는 음악교육 솔루션 전문교육인 필데이브 뮤직과 MOU 협악식을 맺으면서 새 먹거리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새 먹거리를 찾는 시도만으로도 주식 주가에 충분히 영향을 줄 수 있다. 실적은 떨어지더라도, 회사가 망하지 않도록 노력은 하고 있기 떄문이다.

    비대면 원격 음악교육이 진정으로 확대가 된다면, 코로나가 끝나더라도 꾸준히 유지 및 운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삼익악기 주식 주가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뉴스1 기사를 인용하자면 아래와 같다.(출처:뉴스 1)

    필데이브뮤직은 10여년 동안 유튜브(YOUTUBE)를 통해 △찬양반주 교육콘텐츠 △영상 △음악출판 등의 사업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업계에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필데이브뮤직은 최근 피아노 원격레슨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화상으로 코드반주법과 다양한 음악교육을 직접 코칭하는 프로그램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필데이브뮤직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음악교육 솔루션 멤버십 서비스를 위한 특허 원천기술과 독점적인 콘텐츠를 삼익악기에 제공한다.

    삼익악기는 이를 기반으로 △악기 △디지털 교구 △오디오 시스템 개발로 시너지를 창출하기로 했다. 특히 삼익악기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 음악 교육 시장으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삼익악기 관계자는 "현재 악기 및 음악교육 시장을 피아노 등 건반악기를 향휴하는 계층 중심에서 디지털 악기, 기타,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등 다양한 악기를 향유하는 계층까지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필데이브뮤직 관계자는 "음악 콘텐츠의 다변화와 원격 레슨법의 개발 및 공유를 하겠다"며 "시장을 선도하는 디지털화된 음악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부정적 측면

    1. 지난해 영업이익 감소

    출처: 헤럴드 경제

    삼익악기 주식이 계속해서 떨어지는 이유는 영업이익을 창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70.8%나 감소하였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8% 이상이 줄어들었으며, 당기순이익 또한 80% 이상 감소하였다.

    아무리 코로나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삼익악기 재무제표에 사실상 80% 이상이 나가 떨어질정도라면, 사업구조가 튼튼하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2.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 대비 27% 감소

    출처: 뉴스1

    삼익악기는 올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를 하였다. 지난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140억원이였는데, 같은 기간 매출액은 약 14.6% 감소하였고 당기순이익 또한 74.1% 감소를 하였다.(출처: 뉴스1)

    지난해보다 이번해는 더 떨어질 것으로 보이며, 현재 코스피 및 코스닥 시장이 성장함에도 불구하고 삼익악기 주식은 바닥을 기고 있는데 주가전망이 어둡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오히려 시장에 투자하는 것이 더 유리할 것이다.

     

    매수 의견

    새로운 먹거리를 찾는 행위 자체가 삼익주식 주가에 충분히 영향을 줄 수 있다. 일반 상장기업경우에는, 대표나 경영진들이 배당만 받기 위해 기업을 영위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삼익악기 경우에는 어떻게든 힘든 상황을 탈피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러한 행동들이 주주들에게 신뢰성을 부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매도 의견

    영업이익이 점차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배당성향을 늘리고 있기 때문에 이 말은 즉, 회사가 점차 회복하기도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삼익 기업들이 국내 시장에만 한계치를 두다가 사업 다각화에 실패를 하면서, 이렇게 기업을 존속 시키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기업은 돈을 잘 벌어야한다. 하지만, 삼익악기는 돈을 벌지 못하기 때문에, 아무리 존버하더라도 턴어라운드는 절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오히려 역발상 투자를 빠르게 고민하고 투자하는 것이 나을 듯 하다.

     

    결론, 삼익악기 주식, 쩜상 언제할까? 존버하는게 나을까?

    삼익악기 주식, 쩜상 언제할까? 존버하는게 나을까에 대한 결론은 없다. 쩜상은 영업이익이 높아지는 것이 아닌이상 쩜상은 힘들 것이다. 이에 따라 존버를 하더라도, 수익률을 얼마나 챙길지 모르곘다.

    오히려, 시장에 투자를 하거나 다른 성장주 또는 주도주를 가지고 구입하는 것이 삼익악기 주식을 매수하는 것보다 나을 것으로 보인다. 존버는 희망이 없어 보인다.

    필자는 매수하지 않을 것이다.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에프엔에프 주가, 지금 물린걸까?

    전진바이오팜 주가 전망, 정말 이대로 괜찮은가?

    웅진 주식 주가, 진짜 괜찮나?

    광전자 주식 주가, 급등 이제 시작일까?

    광림 주식 및 주가 분석, 요즘 투자하기 괜찮을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