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화신 주식, 전망 괜찮을까?

    화신 주식, 전망 괜찮을까? 이에 따른 답변은 YES이다. 현재, 테슬라 자동차 출고량이 올라갈수록 화신도 공급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또한, 폭스바겐과 6년 이상 거래하기로 계약을 했기 때문에 화신 주식 미래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주가가 매우 낮고 아직 흑자를 유지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부분만 벗어나면 충분히 턴어라운드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

    화신 주식, 전망 괜찮을까

     

    화신 기업 주식분석

    1. 주가

    화신기업은 1994년 상장한 기업으로써, 국내 최대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자동차그룹 관련 계열사이며, 주요 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발품 형태로 생산하여 납품하는 회사이다.(출처:네이버 금융)

    호황기 때 자동차산업은 경기를 더욱 일으키는 촉매제이나, 불황기에는 자동차산업이 투자비와 개발비 부담으로 인해 위축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로 인해, 화신 주가도 현재 많이 눌린 상태이다.

    출처: 네이버 금융

    화신 주식 주가를 살펴보면 2010년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 등 경기 활황기 때는 약 22,700원까지 고점을 찍었다. 하지만, 그 뒤로 지속적으로 우하향하면서 현재 3천 원까지 온 상태이다.

    화신 주식 경우, 경기소비재이기 때문에 경기가 안 좋을 때는 많이 눌리는 경우가 많다. 특히, 코로나가 터졌을 때는 사실상 지하실이라고 할 수 있는, 최저 1,370원까지 간 경우도 있었다.

     

    2. 재무제표

    출처: 네이버 금융

    화신 펀더멘탈 및 기업실적 분석을 해보자면 보시다시피 매년 매출액은 올라간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최근 적자에서 드디어 흑자로 전환하였다. 하지만, 2019년 기준으로 했을 때 가장 경기가 좋았을 때라고 할 수 있다.

    2020년 코로나가 터지면서, 수출이 무너지고 많은 회사들이 권고사직 등 많이 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부익부 빈익빈 증상이 나타나면서 화성 주식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밝혀졌다.

    보시다시피, 흑자로 전환했지만, 2020년 재무제표가 나오는 경우 더욱 하락할 것으로 전망이 크다. 시가배당률을 보면, 배당성장주로도 나쁘지 않은 결과이지만, 화신 주식은 현재까지 불안한 상태이다.

     

     

    긍정적 측면

    1. 테슬라에 부품 공급

    출처: 파이낸셜뉴스

    코스피 상장사 화신이 테슬라 모델에 페달 등 관련 부품을 납입한다는 이야기가 알려지면서, 화신 주식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현재 테슬라 모델X와 모델S에 페달 부품을 납 풍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테슬라 모델 X, 모델 S, 모델 3에 관련 부품을 납품 중이며 전체 매출의 2%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테슬라 전기차 생산량이 늘어나는 경우 좀 더 화신 주식 주가가 더 오르지 않을까 생각한다.

     

    2. 폭스바겐 1448억 공급계약

    출처: 매일경제

    화신이 폭스바겐 북미 공장에 전기차 플랫폼 부품을 공급하는 계약에 성공하였다. 2022년 2월부터 6년 동안 공급을 진행하게 되고, 꾸준히 연장을 하게 된다면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화신이 연간으로 거두는 매출 가운데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한 수준이지만, 폭스바겐을 시작으로, 테슬라, 현대까지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경우에는 화신 주식 주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부정적 측면

    1. 현대차 부진으로 인한 회사채 발행계획 철회

    출처: 서울경제

    현대차 부진 소식에, 화신또한 500억 원 회사채 발행계획을 철회하였다. 수요 예측을 진행해 시장의 투자심리를 돋구어 화신 주가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많은 기대감을 하였다.

    사업안정성은 우수하지만 전방 완성차산업의 수요 부진으로 인해 회사채 발행계획까지 철회하면서, 화신 주식 주가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서울경제 기사를 인용하자면 아래와 같다.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심화되면서 상반기 전년 대비 23.4% 매출이 하락해 318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지요.

    가동률 개선 추세를 감안하면 올해 하반기 이후부터 일정 수준의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지만 낮은 수준에 머무를 것이란 평가가 나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공모 회사채 시장에 나오기가 부담스러웠을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달부터 회사채 시장은 A등급 중심으로 스프레드가 빠르게 축소돼왔지만 A-~BBB급, 그것도 코로나19 영향을 크게 받는 업종이나 기업일수록 투자자들의 기피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죠.

    화신도 이들과 마찬가지로 기업유동성지원기구(SPV)의 지원을 받아 공모채를 발행할 계획이었습니다. 6년 만의 시장 복귀지요. 이번 발행에서 신용등급은 ‘BBB(부정적)’를 받았습니다. 2년물 기준 등급민평 금리는 4.2~4.7%수준입니다.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미매각 우려가 커지자 결국 발행 계획을 철회한 것으로 보입니다. 

     

    2. 동일업종비교시, 너무 저조한 기업

    출처: 자동차부품

    자동차부품 업계에서 화신주식은 어디에도 속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현대모비스, 한온시스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만도 등과 비교했을때 시가총액이나 외국인 취득률에서 아주 저조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주당 순이익, ROE 그리고 영업이익증가율 등 상대적으로 저조한 펀더멘탈을 보여주기 때문에 화신 주식이 매력이 점차 없어지고 있는 상태이다.

    화신 주식을 구매할지 언정 현대모비스나 만도와 같은 중견 및 대기업을 매수하는 것이 더 옳은 선택이기 때문이다.

     

     

    매수 의견

    주식회사 화신이 다른 주식보다 매력적인 것은, 경기가 다시 되살아났을때 턴어라운드를 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현재, 테슬라 및 폭스바겐에 전기차 부품을 공급하는 것이 매력적으로 보인다.

    또한, 자동차 자체가 없어지는 것이 아닌 이상 현대차가 존재하는 경우 화신도 끝까지 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주가가 매우 저렴한 상태이기 때문에 흑자 펀더멘탈만 지킨다면 충분히 매수 할만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매도 의견

    현대차 출고량에 따라서 많이 얽히는 화신 주식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차가 없다면, 해당 기업은 존재하지 않는다. 즉, 독창성이 떨어지고 종속성이 매우 얽혀있기 때문에 매우 불안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협력업체 또는 하청이기 때문에, 단가를 무조건 맞춰줘야한다. 갈수록 흑자보다는 적자를 많이 볼 기업이라고 생각되기에, 화신 주식을 추천하지 않는 것이다.

     

     

    결론, 화신 주식, 전망 괜찮을까?

    화신 주식, 전망 괜찮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충분히 턴어라운드 할 기업이라고 생각되며, 경기회복을 하는 경우 자동차 출고량이 더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한다.

    이로 인해, 가장 첫 수혜주로 떠오르는 것이 현대자동차인데, 현대자동차에 따라 화신 주식 주가도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하기 때문이다. 필자는 매수할 것이다.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퍼스텍 주식 주가, 지금 괜찮을까?

    AP시스템 주식, 지금 사도 괜찮을까?

    홍콩 주식투자, 안전하게 하는 방법은?(ft.한국투자증권)

    부스타 주가, 당연히 오를까?

    한화케미칼 주가 전망, 손절해야 할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