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대성산업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

    대성산업 한떄는 잘나갔던 주식이지만, 이제는 경영권 분쟁에 마무리에 들어가더라도 기업 회생은 어려워보인다. 이미 해당산업은 저물어가고, 대성산업 주식을 봐도 거래량이나 거래대금을 보아 회복하기는 어려워보인다.

    기업 펀더멘탈이 안좋으면, 배당금이라도 나와야하는데 이 회사는 그런점도 없는 것을 보아, 이제는 테마주 또는 동전주로 계속해서 남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글을 통해, 대성산업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성산업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

     

    대성산업 주식분석

    1. 주가

    출처: 네이버 금융

    대성산업은 2010년 설립되었으며 석유가스, 기계판매, 해외자원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다. GS칼텍스 정유회사의 일반대리점으로써 주유소, 가스충전소 설치 및 운영중이며 일회용 부탄 및 재활용 리필캔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중이다.(출처:네이버 금융)

    흑자사업부문에서 영업확대 및 계열회사의 신제품 개발을 통해서 판매와 이익증대 그리고 해외시장 진출 강화 등으로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는 중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대성주식은 흑자로 잠시 턴어라운드 한 경우도 있었다.

    보시다시피 대성산업 주식을 보면 2010년에는 최고 11만원까지 찍었다가, 지속적으로 하락을 하기 시작하였고 2016년에는 2,055원까지 바닥을 다진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프를 보더라도 이미 망한 회사라고 느껴질 정도로, 현재 계속해서 횡보하고 있으며 동전주나 마찬가지인 대성산업 주식이라고 할 수 있다.

     

    2. 재무제표

    출처: 네이버 금융

    대성산업 재무제표 혹은 기업실적분석을 살펴보면 매출액이 매년 감소하는것을 알 수 있다. 18년에는 영업이익이 잠시 흑자로 돌아섰지만, ROE나 순이익률을 보면 마이너스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부채비율은 매년 높아져가고 있으며 당좌비율 및 유보율은 감소하는 것을 보아 대성산업 주식은 희망이 없어보인다. 기업이 영위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매출이 있어야 하는데, 해당 기업은 조금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긍정적 측면

    1. 잠시나마 흑자를 보았다

    출처: 시사위크

    대성산업 그룹은 아들간 경영권 분쟁 및 지배구조로 인해 회사가 망했다고 볼 수 있다. 2018년 지배구조개편을 통해서 재무구조가 심각하게 악화되자 꺼내든 카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로 인해 대성산업 주식이 잠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줬다.(출처:시사위크)

    2018년에는 61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으며, 당기순이익은 여전히 적자를 유지했지만 전년보다 손실을 대폭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2018년 이후, 다시 하락세를 보여주는 모습이였지만 부채비율을 매우 낮췄기 떄문에 아직 대성주식이 희망이 있어보이기는 한다.

     

     

    부정적 측면

    1. DS파워 경영권 매각

    출처: 시그널

    대성산업은 열병합발전소 DS파워의 경영권을 매각 추진하면서, 연내 처분을 목표로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열병합발전소는 2013년에 건설하였으며, 2016년에 성업가동을 하였지만 매번 순손실을 봐 오히려 대성주식에 악영향을 주었다.(출처:시그널)

    최근 대성산업이 지분 매각을 결정하여, 옵션을 통해 지분을 함께 내놓았다. 펀드 만기를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현재 악재만 계속해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할 수 없는 기업이 아닐까 생각한다.

     

    2. 테마주나 마찬가지다.

    출처: 서울경제

    대성산업 주식을 살펴보면 위와같이 매수잔량이나 매도잔량이 몇 백%나 된다는 것이다. 거래대금이나 거래량회전율을 보면, 다른 기업대비에 매우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출처:서울경제)

    이 말은 즉, 동전주 또는 테마주 정도밖에 안된다는 것이다. 또한, sk이노베이션, S-oil, 현대중공업지주와 같은 동일 업종 종목에 비해서 펀더멘탈이 좋은 것도 아니라는 것이 단점이다. 대성산업 주식은 악조건이 너무많다.

     

    3. 동일업종에 비해 너무 안좋다

    출처: 네이버 금융

    대성산업주식이 sk이노베이션, s-oil, 현대중공업지주 그리고 GS를 이길 수 있을까? 현재가를 비교하거나 등락률을 살펴보아도 테마주나 동전주로써도 전혀 매력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출처: 네이버 금융)

    외국인 취득률도 매우 낮은 상태이며, 주당순이익을 보면 석유와 가스 등 해당업종이 너무 어렵다고 하여도, 대성산업이 상대적으로 펀더멘탈이 너무 약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기업 경우, 배당금이나 배당성향이라도 있어야하지만, 대성산업 주식 경우에는 그런점을 찾을 수 없다. 결국, 한 사이클이 돌면 버티지 못할 기업중의 하나라고 보인다.

     

    매수 의견

    대성산업 주식을 살려면 살 수 있다. 단순히 동전주 또는 테마주로는 괜찮아보인다. 코스피 시장에 맞춰 급등할때 올라타는 정도는 괜찮을 것으로 보인다.

     

    매도 의견

    일단 해당업종 시장이 매우 안좋다. 전기시대로 들어서면서, 석유와 가스는 퇴출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성산업 주식 그래프를 보면 계속해서 바닥을 다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바닥을 다지다가 올라오면 상관없지만, 해당 산업이 살아나지 않는 이상 어렵다고 보인다. 또한, 해당 기업의 펀더멘탈도 엉망이기 때문에 절대 매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결론, 대성산업 주식전망 및 주가 투자포인트

    대성산업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봤다. 공업, 금속 등 해당 계열사가 많기는 하지만 미래는 어두워보인다. 긍정적인 측면보다는 부정적인 측면이 더 많이 보이는 회사라는 것은 확실하다.

    오히려, S-OIL이나 GS와 같은 주식을 구매하여 배당금을 받으면서, 해당 산업 사이클이 다시 돌아올때까지 배당받으며 버티는 것이 대성산업 주식을 사는 것보다 더 도움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필자라면 매수하지 않을 것이다.

    *투자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알리바바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

    미스터블루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

    카프로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

    사조산업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

    코닉글로리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