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우버주식 사는법(Ft. 한국투자증권)

    우버주식 사는법(Ft. 한국투자증권)

    한떄, 한국에서 타다 및 공유경제로 가장 핫했던 미국 주식이 있다. 바로 우버이다. 플랫폼 관련 주식으로써 미국에서도 한창 로빈후드에게 핫한 주식이였지만 최근 폭락한 모습을 보여줬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이 강해지면서 사실상 대면에 가까운 우버는 망조에 들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아직도 우버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과 미국주식을 어떻게 거래하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오늘 우버주식 사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이 글을 통해, 우버주식 사는법(Ft. 한국투자증권)에 대해서 알아보자.

     

    증권사 어플을 다운받자!

    출처: 내 휴대폰

    일단, 자신에게 맞는 주식앱을 깔면된다. 필자의 경우, 카카오뱅크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이벤트때 개설을 하였다. 한국투자증권 앱이 키움증권이나 삼성증권 그리고 유안타증권 앱들보다 개인적으로 많이 편해서 이용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앱을 통해서 테슬라, LVMH 및 구글 주식을 구매한적도 많다. 주식 앱을 선택하는 것은 다양한 앱을 깔아본 후에 UI / UX를 살펴본 후 하나를 선택해서 이용하도록 하자.

     

    계좌부터 개설하자

    출처: 내 휴대폰

    한국투자증권 앱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온다. 이체 / 간편송금 / 외화 / 신용 / 대출 / 대여 / 청약 / 자산 / 내역/ 계좌개설 / 관리 / 거래서비스신청이 나오게된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위 상단에 계좌 / 서비스를 찾거나 왼쪽편에 계좌개설 / 관리 탭을 찾도록 한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계좌개설에 스마트폰계좌개설이 뜬다.

    스마트폰계좌개설을 클릭한다.

     

    스마트폰계좌는 매우 편리하다

     

    출처: 내 휴대폰

    그럼 위와 같이 스마트폰계좌개설이 뜨게 된다. 영업점에 방문하여 하는 것보다 스마트폰계좌개설이 더 빠르고, 이벤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위 계좌 개설하기를 클릭한다. 준비해야할 것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본인명의 휴대폰, 가지고 있는 은행 또는 증권사 계좌만 있으면 된다.

     

    해외주식거래신청

    출처: 내 휴대폰

    스마트폰계좌 개설에 완료하게 되면, 동일한 탭에 해외주식거래신청이 있다. 해외주식거래신청 하기 전에 자신의 계좌가 있어야지 해외증권 거래가 가능하다.

    해외증권 거래를 신청한 계좌로 국내주식도 거래할 수 있어, 국내주식 및 우버주식을 같이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미국주식이나 해외주식 경우 환차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장점이 있다.

     

    환전 불편하면, 통합증거금 신청하자

    출처: 내 휴대폰

    미국주식이나 해외주식을 하면서 가장 귀찮은 것은 환전이다. 환전하는 것이 매번 하기 힘들면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통합증거금이란 원화예수금, 국내주식매도대금, 외화예수금, 해외주식 매도대금을 환전없이 바로 매수가 가능하다.

    국내주식결제일 똔느 해외주식결제일에 필요한 원화 또는 외화만큼 자동으로 환전되는 서비스여서 정말 편하다. 우버 주식이나 미국주식을 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해외주식에서 UBER를 검색하자

    출처: 내 휴대폰

    스마트폰계좌 개설, 해외주식거래신청 및 통합증거금신청까지 끝났으면 이제는 우버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위와 같이 해외주식 탭을 클릭하고 'UBER'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우버 테크놀로지스가 뜬다.

    우버주식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티커를 알아야한다. 티커란, 기업마다 고유이름이 있는데, 자신이 구매하고싶은 미국주식 티커를 잘 모르는 경우 구글에서 영어로 '회사명 stock' 이라고 치면 티커가 나온다.

    그 티커를 위처럼 해외주식에 검색을 하게되면 뜬다.

     

    15분 지연금액을 조심하자

    출처: 내 휴대폰

    우버 테크놀로지스 위와 같이 뜨게된다. 그러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돈만큼 구매를 하면 된다. 단, 한국투자증권 앱 경우 15분이 지연된 가격으로 나타나고 있으니 구매를 할 떄 주의해야한다.

    15분 지연된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보이는 화면과 실제 화면이 다르기 때문에 yahoo finance나 investing.com을 이용해서 실제가격이랑 비교하면서 구매하면 된다.

     

    주식잔고를 살펴보자

     

    출처: 내 휴대폰

    우버주식이 체결되면 위와 같이, 국가 / 종목명 / 보유수량 / 매입단가가 나타나게 된다. 그럼, 매수에 성공을 한것이다. 처음 미국주식 거래를 하게되면 자주 물어보는 것이 내가 구매를 했는지 안했는지 잘 모르겠다는 것이다.

    체결잔고 / 결제잔고 / 계좌종합 / 거래내역 등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우버주식뿐만 아니라 다른 미국주식이나 일본주식 그리고 중국주식 등 다양하게 구매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도록 하자.

     

    결론, 우버주식 사는법(Ft. 한국투자증권)

    우버주식 사는법(Ft. 한국투자증권)에 대해서 알아봤다. 우버이츠와 우버는 같은 계열이지만 따로 IPO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현재, 코로나때문에 주가가 매우 저조하지만 턴어라운주로 기대되는 형식이다.

    우버 테크놀로지뿐만 아니라 테슬라, 리프트, 애플 등 다양하게 구매가 가능하며 한국주식보다 좋은 이유는 바로 배당금이 있다는 것이다.

    배당금을 받으면서 주가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한국주식과 큰 차이점이 아닐까 생각된다.

    *투자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