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나노스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

    나노스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

    나노스 주식 전망을 보면, 조금 밝기는 하다. 기존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서며, 턴어라운드를 기대할 수 있는 주식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그러나, 방역 및 바이오산업에 뛰어들면서 코로나 사태가 끝나게 되면 해당기업은 어떻게 존속을 할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드는 점이다.

    이 글을 통해, 나노스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나노스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

     

    나노스 주가

    출처: 네이버 금융

    나노스 주가를 살펴보면 2012년에는 약 11,938원을 찍고 2016년은 거래정지까지 갔었다. 약 1000원에 거래되던 시절도 있었다는 것. 쌍방울 자회사로써 쌍방울도 소리소문 없어졋듯이 나노스는 아직까지 버티고 있는 추세이다.

    2016년 이후로 잠깐 반등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현재까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가 악화되면서 나노스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추세이다.

    이유는 왜일까? 휴대폰 카메라 모델 사업에서 돈이 되는 바이오로 점차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나노스 재무제표

    출처: 네이버 금융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은 보여주고 있으나 현재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순이익률, ROE를 보면 나노스 주식은 사지 말아야한다. 일단, 기업을 파악하려면 재무제표를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부채비율 또한 낮아지고 있으며 당좌비율과 유보율이 올라가는 모습은 좋게보이는 것은 확실하다. 그러나, 동일업종인 영풍이나 드림텍 그리고 엠씨넥스 등 좋은 시장에서 주가가 오르는 반면에 나노스 주가는 오히려 하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메릴린치가 왜?

    출처: 네이버 금융

    그러나, 의문인것이 왜 메릴린치가 지속적으로 나노스 주식을 사는지 이해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지속적으로 기관이나 외국인이 유입하면서 박스권에서 탈출할 것인가? 아니면 단순히 그래프를 다지기위해서 하는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드는 상태이다.

     

    바이오 사업은 언제까지 할 것인가?

    출처: 네이버 금융

    나노스 기업이 본격적으로 바이오 산업 본격화를 통해서 사업 다각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으로, 제약, 항균, 환경 등 바이오 사업을 추가하였다.

    최근 코로나이슈로 인해 바이오 관련된 주식이 엄청나게 오르면서, 바이오 업종 종목들에 편입하기 위해서 나노스도 동일하게 사업 다각화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려고 하는 듯 하다.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과연 성공할 것인가?

    출처: 매일경제

    휴대폰 카메라 모듈 전문기업인 나노스가 기존 사업들의 호조로 실적개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로인해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추가적으로 신사업을 통해 사업 다각화까지 가장 바쁜 한해를 보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가 전망이 조금이나마 밝은 이유는 생산시설을 베트남 공장으로 통합 이전하고, 생산기지를 통해 생산성 향상, 운송비, 고정비 등 고정비용 절감효과로 영업이익을 최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년대비 흑자 성공하다

    출처: 머니투데이

    쌍방울 그룹의 나노스는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사업 다각화에 로켓을 달것으로 보인다. 카메라 모듈 관련 부품 사업으로 1월과 2월에 월간실적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긍정의견

    나노스 주식의 매력은 현재, 메릴린치가 대주주로 있다는 점이다. 어떠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메릴린치가 투자할 정도면 아마 턴어라운드를 노리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현재, 바이오 산업에도 뛰어들었으며 지속적으로 흑자전환이 되면, 가장 바닥에서 구매하여 머리 꼭대기에서 파는 그림이 나오기 때문에, 동전주로 담기에는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부정의견

    나노스 주가 전망이 예측이 안된다. 현재 재무제표 현황도 매우 나쁜 상황이며, 혹시나 코로나가 끝나고 바이오 산업이 많이 무너지게 되면 분명히 코스피나 코스닥이 하락할 것인데,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가 포인트이다.

    또한, 와이솔, KH바텍, 인탑스 등 주변 동전주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노스 주식을 매력할만한 특별한 요소가 없기 때문에 매수에 망설여지는 부분이다.

     

    결론, 나노스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

    나노스 주식 전망, 주가 투자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봤다. 쌍방울, 국보, 포메탈 그리고 루멘스 등 나노스 기업보다 더 괜찮은 기업이 있는 것은 확실하다.

    현재 나노스에 투자할만큼 재무제표도 완성적이지 못하고, 그래프를 보더라도 박스권을 유지할 것으로 보아 턴어라운드가 될때까지 존버는 매우 힘들것으로 생각된다.

    필자는 나노스 주식을 매수하지 않을 것이다.

    *투자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