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배당 성장주, 블랙록 14% 배당금 인상

    블랙록의 주가는 2019년 이후 50% 상승하였다. 그 이후로 회사는 계속해서 시야를 확장하여 글로벌 자산 관리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회사가 성장 관점에서 성숙할때 합리적인 선택은 배당금과 환매를 통해 대부분의 수익을 주주에게 분배하는 것이다.

    블랙록은 아직 해당 단계에 도달하지 않았지만, 회사가 향후 수년 동안 소득 투자자에게 보상을 할 것이라는 징후가 보이는 상태이다. 1월 21일, 블랙록은 분기 배당금을 주당 3.63달러에서 4.13달러로 인상하였다.

    14% 이상 배당금 인상은 투자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였으며, 배당금 인상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블랙록은 지난 4분기에 주당 순이익이 10.18달러 그리고 컨센서스 추정치는 9.05달러로 예상치를 뛰어 넘었다.

    수익 측면에서 강력한 모멘텀이 있으며 월스트리 분석가들은 지난 60일 동안 지속적으로 수익 추정치를 샹항 조정 해 왔으며, 블랙록이 분석가 처음 예상 한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음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출처: 구글

     

    블랙록 전망

    블랙록은 자산 관리 산업의 성과와 매우 관련이 있다. 2020년 초 사상 최저치를 기록한 후, 경영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과 같은 위험자산을 수용하게 될 것이다.

    블랙록 규모의 자산 관리자에게는 주식이 패시브 투자 상품보다 높은 수수료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다. 금리가 예상대로 낮은 경우 올해도 글로벌 주식 시장이 강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2020년말에 블랙록은 60억 달러 이상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예상되는 성장을 포착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확장을 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러나, 자산 관리 수수료는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블랙록은 패시브 부문에서 영업 마진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쟁우위는 낮은 수수료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이 다음으로 상쇄 될 것이므로 회사가 향후 수년간 경제적 이익을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로 인해, 시장 점유율의 증가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된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프리미엄 지불할 가치는 있다

    블랙록 주식은 23배 수익 배수로 거래되고 있으며, 5년 평균인 18.46보다 상당히 높은 수치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주식은 과대 평가 된 것처럼 보일 수 있은나, 지난 5년동안 수익성이 개선되어있기 때문에 프리미엄 지불할 가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결론, 배당 성장주, 블랙록 14% 배당금 인상

    블랙록은 성장 투자자에게 이상적인 선택이 아닐 수 있지만, 가치와 소득 지향 투자자에게는 매우 만족스러운 주식이 될 것이다. 블랙록은 이달 초에 14% 배당금 인상을 발표하였으며, 가까운 미래에 11년 연속 배당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블랙록은 배당 성장주로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출처: BlackRock's Appeal as a Dividend Growth Stock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