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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평가된 사우스웨스트 항공 수요가 늘어나다

    출처: httpswww.cntraveler.com

    항공사에 대한 투자는 현재 매우 험난하다. 특히나, 사우스 웨스트 항공(TICKER:LUV)주식 과 같은 월스트리스에서 더 주목할만한 항공사 이름 중 일부가 타격을 입었다.

    즉, 국제 항공 운송 협회는 2021년에 387억 달러의 막대한 손실을 예상하고 있다. 2019년 수준 근처는 아니지만 현재 상황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 경우에는 작년에 타격을 입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깨끗한 대차 대조표, 강력한 국내 표지셔닝 및 2021년 경제 하락은 경쟁사보다 더 빠르게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항공사 주식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승인 이후에 급증하고 있는 상태이다.

    실제로, 사우스웨스트 항공 3개월 수익률은 12개월 수익률 14.4%에 비해 11.3% 증가하였다. 그러나, 수요는 2021년 초반에는 상대적으로 약한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여름이 다가오면 레저여행이 증가 할 것이며, 그때까지 세계 인구의 상당 부분이 접종될 것이다. 회사의 수익 실적은 지난 2분기 동안 애널리스트 추정치를 능가했으며, 다음 분기에는 더 놀라운 소식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4분기 결과 프리뷰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수익 관점에서 다른 항공업계와 마찬가지로 엄청나게 힘들었다. 코로나로 인해, 수익은 전년 대비 83% 감소하였다. 그 후, 사우스웨스트 항공 및 기타 항공사는 예방 조치를 취해야 했으며 개선되기 시작하였다.

    분석가들은 매출이 해당 분기에 21억 1천만달러, 올해 91억 4천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 작년 같은 분기에 비해 63.2% 감소한 것이다. 그러나, 최근 분기를 보면 추정치를 상회할 전망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1,2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현금 소진이 우려된다. 이전에는 일일 현금 소진이 1,000만 달러에서 1,100만 달러로 예상되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세컨 웨이브로 인해 증가하였다.

     

    강력한 재무제표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은 작년에 대차 대조표를 강화하는데 성공하였다. 지난 한 해동안의 긴축 조치는 현금 소진을 크게 줄이고 유동성을 강화했다. 3분기에 회사는 순이자비용으로 1억달러 만 추가로 지출했다.

    순 현금 포지션 37억 달러는 추가 금융비용을 충당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유동자산 대비 유동 부채 비율은 2.07로 10년 중위값의 2배 이상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 주식은 평균 애널리스트 추정치에 따라 저평가 되어있다. 현재 컨센서스 분석가가 추정 한 것보다 15% 낮게 거래되고 있는 상태이다. 현재, 강력한 재무제표로 인해 현재로서 가장 위험이 낮은 항공사 중 하나이다.

     

    사우스웨스턴 항공 주식 결론

    총체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항공사 주식에 있어 힘든 한 해였다. 그러나, 백신 승인으로 인해 투자자 심리가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여객기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더 높은 수익은 많은 현금 소진을 상쇄할 것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강력한 유동성 지위를 잘 유지해 왔으며, 따라서 업계에서 위험도가 낮은 주식 중 하나이다.

    지난 몇 개월 동안 회사의 많은 활동이 있었으며, 이는 수익 실적의 전환을 의미한다. 또한, 할인 된 가격으로 사우스웨스트 항공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어 항공 산업의 부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 출처: Buy Undervalued Southwest Airlines As Recovery Loo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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